엠버

엠버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2009년에 데뷔한 5인조 걸 그룹 f(x)의 멤버다. 타이완 계 미국인이고 f(x)의 랩 담당이다.

엠버는 가요계에 유일한 톰보이 룩이라는 중성적인 이 미지로 데뷔하고 성공을 얻는 여가수라고 할 수 있다. 에프엑스의 여자 팬이 많이 있는데 엠버는 특히 여자 팬을 많이 끌었다. 그녀의 랩 실력하고 보이시 룩으로 여자 팬들에 인기 가 많다. 음악 방송 프로그램에 f(x)의 무대를 보면 엠버의 파트만 될 때마다 여자팬들은 큰소리로 환호성을 질렀다. 엠버는 여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로스앤젤레스의 신문, 방송 및 미디어 제작사 LA Weekly는 로스앤젤레스에 출신한 엠버가 여가수는 꼭 여성스러운 이미지로 무대에 나온 관습을 깨는 중성적 K팝 스타라고 소개했다(Whipple). 엠버는 데뷔했을 때 보이시한 이미지로 큰 화제가 되었는데 ‘톰보이 아이콘’이나 ‘중성적인 매력’이라는 묘사가 여러 신문 제목에 나왔다. 데뷔 때부터 지금까지 엠버는 스타 일을 바꾼 적이 없다. 가끔 좀 더 여성스러운 옷을 입기도 하는데 대중은 짧은 머리스타일 을 쓰고 남자다운 옷을 입는 엠버의 모습을 더 많이 볼 수 있다.한 인터뷰에는 엠버가 ‘나중에 기회가 되면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해보고 싶다. 하지만 나는 지금 이 스타일을 제일 마음에 들고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언제나 톰보이 룩으로 대중의 눈앞에 나타나서 도대체 남자이냐 여자이냐는 놀림을 당했다.

가요계에 소녀시대, 포미닛, 시스타등 섹시하거나 귀여운 콘셉트로 나오는 여자 아이돌이 많은데 이런 콘셉트에서 벗어나서 자기의 보이시 스타일을 고집하는 엠버가 독특하고 가요계에서 두각을 나타낸다고 말할 수 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